프로그래머스 -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Level 1>

2024. 1. 29. 14:26알고리즘_생각하기/프로그래머스 Level 1

문제 설명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 1478 → "one4seveneight"
  • 234567 → "23four5six7"
  •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숫자영단어
0 zero
1 one
2 two
3 three
4 four
5 five
6 six
7 seven
8 eight
9 nine

제한사항
  • 1 ≤ s의 길이 ≤ 50
  •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입출력 예sresult
"one4seveneight" 1478
"23four5six7" 234567
"2three45sixseven" 234567
"123" 123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

입출력 예 #2

  •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

입출력 예 #3

  • "three"는 3, "six"는 6, "seven"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
  • 입출력 예 #2와 #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입출력 예 #4

  •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

제한시간 안내
  • 정확성 테스트 : 10초

풀이

사용 언어 : C++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vector<string> numberen = {"zero", "one", "two", "three", "four", "five", "six", "seven", "eight", "nine"};
    
    string number;
    string temp;
    
    for(int i = 0; i <= s.size(); i++)
    {
        bool parseAble = false;
        
        for(int j = 0; j <= 9; j++) //int로 변경이 가능한 것은 이쪽에서 거르기
        {
            if(s[i] == j + '0')
            {
                number += j + '0';
                
                parseAble = true;
            }
        }
        
        if(!parseAble)
        {
            temp += s[i];
            for(int k = 0; k <= numberen.size(); k++)
            {
                if(temp == numberen[k])
                {
                    number += k + '0';
                    temp = "";
                    break;
                }
            }
        }
    }
    
    answer = stoi(number);
    
    return ans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