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렌더링 파이프라인
2024. 4. 17. 23:17ㆍ언어 및 엔진/Unity
랜더링 파이프라인
3D : 정점(vertex)
엣지(점 두개가 이어져 선이 됨) -> 폴리곤(점 세개가 이어져 삼각형이 됨) -> 메쉬
(Mesh)(폴리곤들이 모임) -> 텍스처(texture)(메쉬 위에 입힘)
삼각형을 사용하는 이유 : 점이 어디에 있든지 하나의 면이 생김
3D오브젝트를 2D에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
로컬 스페이스(Model)
디자이너의 영역
정점은 일반적으로 시계방향으로 찍도록 한다.
월드 스페이스
월드
뷰 스페이스
월드 스페이스에 있는 캐릭터를 볼 수 있도록 카메라를 배치
Projection(투영)
정육면체의 공간 안에서 원근법으로 캐릭터들을 그림
뷰 포트
크기 설정이 끝났으면 모니터에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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