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렌더링 파이프라인

2024. 4. 17. 23:17언어 및 엔진/Unity

랜더링 파이프라인

3D : 정점(vertex)


엣지(점 두개가 이어져 선이 됨) -> 폴리곤(점 세개가 이어져 삼각형이 됨) -> 메쉬


(Mesh)(폴리곤들이 모임) -> 텍스처(texture)(메쉬 위에 입힘)


삼각형을 사용하는 이유 : 점이 어디에 있든지 하나의 면이 생김


3D오브젝트를 2D에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


로컬 스페이스(Model)

디자이너의 영역
정점은 일반적으로 시계방향으로 찍도록 한다.

월드 스페이스

월드

뷰 스페이스

월드 스페이스에 있는 캐릭터를 볼 수 있도록 카메라를 배치

Projection(투영)

정육면체의 공간 안에서 원근법으로 캐릭터들을 그림

뷰 포트

크기 설정이 끝났으면 모니터에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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