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athf.Pingpong()

2020. 11. 9. 16:22언어 및 엔진/Unity

 private float fadeOut = 1.0f;       //핑퐁 => 최저값과 최대값 사이를 계속 왔다갔다 하기 위해 필요. 최대값.

 

Color fadeColor = pushStart.color;
fadeColor.a = Mathf.PingPong(Time.time, fadeOut); // 알파 값을 Time.time의 간격으로 fadeOut의 알파값(1)까지

                  끌어올렸다가,

                  다시 Time.time의 간격으로 0까지 떨어뜨리는 등 자연스러운 알파값 조정으로 FadeIn과 FadeOut이 실행
pushStart.color = fadeColor;    //알파값에 핑퐁을 직접 대입할 수는 없다. 따라서 변수를 만들어 그 알파값을

                                           원하는 대로 조정하여 그 알파값을 조정하고자 하는 알파값에 대입함으로써

                                            간접적으로 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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