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hading Mode

2024. 4. 22. 10:50언어 및 엔진/Unity

Shading Mode

Shaded

3D 모델 표면에 텍스쳐

WireFrame

텍스쳐 제외, 3D모델만 보여줌

Shaded Wireframe

텍스처, 메쉬 동시 표현

Shadow Cascades

실시간 그림자 적용 시 생성된 쉐도우 맵 표시

Render Paths

객체의 렌더링 방식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표현

Alpha Channel

투명 쉐이더를 사용하는 3D 모델을 표현하기 위해 흑백으로 보여줌

Overdraw

카메라의 시야에 잡히지 않는 곳에서 색상이 중첩되어 그려지는 것을 뜻함.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됨.

Mipmaps

카메라에서 멀어질수록 켄스처의 품질을 낮춰 부하를 줄임


No Shadow

그림자 없음


Hard Shadow

실시간으로 딱딱한 그림자


Soft Shadow

실시간으로 부드러운 그림자, 가장 무거움


Two Sides

백 페이스 컬링(뒷 면 그림자는 그리지 않는다) 무시, 그림자를 양면으로

Shadows Only

그림자만 렌더링, 자신은 렌더링 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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