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endering Mode

2024. 4. 22. 10:53언어 및 엔진/Unity

Rendering Mode

Opaque

불투명한 텍스처를 표현하는 기본 옵션

Cutout

불투명 + 두명

Transparent

투명한 물체 표현

Fade

투명 속성값을 갖고있는 객체를 페이드 아웃, 홀로그램

Albedo

빛을 반사하는 정도

Metallic

금속 표면을 표현

Normal Map

입체감, 질감 표현

Height Map

노멀 맵과 비슷하지만 더 돌출시켜 사물을 가리는(Occlusion)효과


Occlusion

흑백의 텍스처. 명암을 뚜렷하게 표현

Emission

스스로 빛을 방출하는 속성

Detail Mask

Secondary Maps에 적용할 마스크 설정. 특정 부분만 더 세부적인 텍스처를 사용할 때 사용

Snapping 기능

정점을 맞추는 기능. v키로 활성화 후 정점을 찍어 옮기기

'언어 및 엔진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ky  (0) 2024.04.22
[Unity] Light  (0) 2024.04.22
[Unity] Shading Mode  (0) 2024.04.22
[Unity] 모바일 Texture  (0) 2024.04.21
[Unity] 최적화  (0) 2024.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