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nimation

2024. 4. 20. 18:58언어 및 엔진/Unity

Legacy Animation / Mecanim Animation / Humanoid Animation

Legacy Animation

3d모델이 Animation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음
모든 애니메이션 파일이 한 클립에 들어있고 그걸 개발자가 하나하나 분리해서 사용해야 한다.

하위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이전 방식의 애니메이션 - Animation컴포넌트, 모델링에 포함된 애니메이션을 재생

Mecanim Animation

모션 캡쳐 애니메이션, 리타겟팅을 이용해 기존 애니메이션 재활용 가능
Generic - 비인간형, 리타겟팅 불가
Humanoid - 2족 보행모델(인간형), 리타겟팅 가능

Generic : 3D모델에 적용, 리타겟팅 불가 - Animator컴포넌트

Humanoid Animation

인체형, 이족보행 모델에 적용, 리타겟팅 가능 - Animator컴포넌트, 따로 애니메이션 파일을 이용해 모델에 적용하여 재생

Retargeting

애니메이션을 공유하는 것(Humanoid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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