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 21. 10:47ㆍ언어 및 엔진/Unity
Unity Default Method
Reset - 유니티 에디터에서 오브젝트 생성 후 인스펙터 뷰에서 리셋을 눌러줄 때 실행. 객체의 속성을 초기값으로 재설정
Awake - 프리팹이 인스턴스화 한 후 실행. 모든 오브젝트가 초기화 된 후 호출. GameObject.Fine같은 명령문을 안전하게 사용 가능. Start전에 호출(StartCoroutine사용 불가)
OnEnable - 라이프사이클 내에서 여러번 호출 가능, setActive()로 게임 오브젝트를 활성화 할 때마다 실행됨
Start - Update전에 한 번만 실행됨,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호출됨
FixedUpdate - 프레임과 상관 없이 시간 기준으로 고정 호출되는 함수
yield WaitForFixedUpdate
OnTrigger
OnCollision
OnMouse
Update - 매 프레임마다 호출하는 함수,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호출됨
yield null
yield WaitForSeconds
yield WWW
yield StartCoroutine
LateUpdate - Update의 모든 것이 호출된 후 호출됨
OnWillRenderObject
OnPreCull
OnBecameVisible
OnBecameInvisible
OnPreRender
OnRenderObject
OnPostRender
OnRenderImage
OnDrawGizmos
OnGUI
yield WaitForEndOfFrame
OnApplicationPause
OnDisable - 게임 오브젝트, 스크립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 호출
OnApplicationQuit - 앱이 종료되기 직전 모든 오브젝트를 호출
OnDestroy - 해당 오브젝트 파괴 전, Update실행 후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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