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raw Call

2024. 4. 21. 15:12언어 및 엔진/Unity

Draw Call

CPU가 GPU에게 랜더를 하도록 명령
CPU가 랜더링 할 것들의 정보를 GPU에게 넘겨, 랜더링을 하도록 한다
CPU의 성능에 따라 성능이 좌우된다


발생 조건

오브젝트 하나에 여러 파츠로 나뉘어진 정보들이 있다면, 그 파츠 수대로 드로우콜 발생

 

줄이는 방법

배칭

동일한 메테리얼을 공유하는 오브젝트들을 묶어서 드로우콜 하는 기법. 
동적 배칭 : 몇 가지 조건 필요, 자동 적용, 효율이 뛰어나지 않음
정적 배칭 : static으로 명시적 설정 필요, 위치, 회전, 스케일 값 변동 없어야 함

텍스쳐 아틀라스

여러 이미지들을 한 묶음으로 만듦

라이트 맵

실시간 연산(그림자 등)을 미리 처리하여 이미지로 만듦(Bake)

오클루젼 컬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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