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Forward / Deffered

2024. 4. 21. 15:25언어 및 엔진/Unity

Forward / Deffered

랜더링 패스.

Forward Rendering

전통적인 랜더링 패스. 전형적인 유니티 그래픽 기능을 모두 갖춤. 디폴트는 밝은 라이트가 픽셀당 모드로 설정됨.
비교적 저사양에서도 잘 작동, 문제점에 대해 해결방식이 있는 경우가 많음.
라이팅 연산이 느리고, 폴리곤이 많은 모델에 렌더링 걸기에는 부적합. 포스트 이펙트는 따로 처리

Deffered Shading

제일 좋은 라이트 품질, 많은 실시간 연산량. 특정 수준 이상의 하드웨어 필요
동적 라이팅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짐. 많은 오브젝트를 그릴 때 적합.
요구하는 하드웨어의 사양이 높고, 안티앨리어스를 구현하기 어려우며, 알파가 빠지는 오브젝트를 구현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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