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ky

2024. 4. 22. 15:57언어 및 엔진/Unity

Sky

Skybox

6조각의 이미지를 큐브 형태로 배치.(6 Slided) - Exposure : 텍스처의 노출을 설정. 밝기 조절 ==> 6드로우콜

SkyboxPC(프로시저럴)

Sun - None(태양 미표시), Simple(태양 빛번짐 미표시), High Quality
     Sun Size

Sun Size Convergence

태양 주변 광량 조절

Atmosphere Trickness

대기 농도

Sky Tint

하늘 색 조절

Ground

땅 색 조절

Exposure

노출 조절

SkyboxCubeMap

6 Frame Layout - 여섯 방면의 이미지를 평면으로 배치

Latitude-Longitude

파노라마 이미지, 실린더 형태

Mirrored Ball

구체 이미지

SkyboxPC, SkyboxCubeMap

1드로우콜

Skydome

돔 형태의 메쉬에 하늘 텍스처를 입힘, 최대거리를 제한해야 할 경우 적합하지 않음 ==> 1장의 텍스처를 사용할 경우 1드로우콜

'언어 및 엔진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Vector3 데이터 방식  (0) 2024.04.22
[Unity] GetComponent  (0) 2024.04.22
[Unity] Light  (0) 2024.04.22
[Unity] Rendering Mode  (0) 2024.04.22
[Unity] Shading Mode  (0) 2024.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