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nvoke

2020. 11. 9. 15:49언어 및 엔진/Unity

사용 이유

시간 지연이 있도록 반복 시킬 때 / 코루틴과 비슷한 용법이긴 하나, 초심자에게는 Invoke의 사용이 더 쉽다고 판단.

사용법

Invoke("함수 명", 최초 시작 지연 시간);

최초 시작 지연 시간 이후 1회 실행

InvokeRepeating("함수 명", 최초 시작 지연 시간, 다음 시작 지연 시간);

최초 시작 지연 시간 이후 다음 실행은 다음 시작 지연 시간 이후

최초 실행 이후 다음 시작 지연 시간을 텀으로 계속해서 실행 됨.

CancelInvoke();

실행되고 있는 모든 Invoke 실행을 취소 시킴

CancelInvoke("함수 명");

해당 함수의 Invoke 실행을 취소 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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